2022/03/11 2

2022,03,08 소노골 변산바람꽃

2022,03,08 " 변산바람꽃 " 사진을 클릭 하시면, 보다 더 크고 선명하게 보십니다. 마산 중리 내서읍 소노골 2월27일에 찿아 갔다가 바람맞은 바람꽃을, 인터넷에서 3월6일에 올라온 것을 보고 3월8일에 다시 가서 만났습니다. 하얀 바람꽃, 노란 복수초, 빠알간 노루귀 욕심에 이런저런 모습 담느라 팔,다리,허리,무릎이 고생은 됐습니다만, 수고한 만큼 보람은 있었습니다. 현장에서는 햇빛을 기다리느라 지체도 했고, 제멋대로 위치 구분없이 올라온 바람꽃 덕에 발 디딜자리 찾느라 애를 먹었지만, 그런대로 마무리를 잘 했습니다. 여기 그 모습들 입니다.

22,03,05 봄맞이 야생화 탐방(용추) 애기괭이,현호색,노루귀,백양꽃,장승,매화,냉이,개불알풀꽃,광대나물

2022,03,05 봄맞이 야생화 탐방 지난 2월 소노골 첫출사시에 소득이 없었는데 일주일씩이나 지났으니 무언가 좀 있겠지. 부푼 기대를 갖고 산을 오른다. 올해는 봄가뭄도 있고 날씨도 쌀쌀해서 여느해 보다 꽃소식이 늦는것 같다. 초입에서부터 느낌이 별로다. 다니던 곳이라 길은 익숙한데 꽃이 안 보인다. 물길을 따라 내려가니 "애기괭이눈" 한송이가 보인다. 그 것도 눈을 뜬 것이 !!! 반갑다. 한참을 들여다 보다 씩씩하게 잘 자라라고 힘찬 응원을 보내며 일어선다. 사진을 클릭 하시면 더 크고 선명하게 보십니다. 길 가 한쪽에서 휴대폰을 들이대고 무언가를 찍고 있는 아주머니가 보인다. " 현호색 "이다. 올라 오면서 잎만 겨우 나온걸 보았는데 나름대로 제법 모습을 갖추었다. 한 두컷 담고는, 일어선다. ..